안녕하세요, 여행 블로거 P입니다~
오늘은 독일의 경제 수도 프랑크푸르트의 대표적인 명소인 뢰머광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뢰머광장은 프랑크푸르트 구도심 중앙에 위치한 광장으로, 중세의 멋진 건물들과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괴테 생가, 아이젤너 다리, 프랑크푸르트 재래시장 등 주변에 프랑크푸르트 관광 명소들이 모여 있는 구시가지 지역이라 여기서부터 일정 시작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프랑크푸르트에 아시아나항공 541편을 타고 오후 4시 착륙 후에 중앙역 근처에 있는 토요코인 숙소에 체크인하고 나서 바로 뢰머광장을 방문했습니다ㅎㅎ
1. 광장 위치
뢰머광장은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 Frankfurt (Main) Hbf에서 U-bahn 타고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Hbf는 Hauptbahnhof의 약자로 Haupt(메인) + bahn(기차) + hof(역) = 중앙역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어를 쓰는 나라에 가면 이 단어를 많이 듣거나 쓰실 테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다시 위치 설명으로 돌아오자면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으로, 여러 교통수단(기차, 지하철, 트램)이 교차하는 곳이므로 매우 혼잡하고 길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정표는 잘되어 있으니 중간에 가다가 길을 잃은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이정표를 다시 찾거나 주위 분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프랑크푸르트 교통 패스 1일권은 타는 곳 주변 키오스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5.35유로 정도 합니다.
기차표를 구매하실 때는 사용 날짜를 정확히 설정하시고 사용하세요! 우리나라처럼 탈 때 카드를 찍고 타는 게 없어서 무임승차가 이론적으로 가능하나 때때로 표 검사를 하니 꼭 구매하고 타시길 바랍니다!
돔/뢰머 Dom/Römer 역에서 내리시면, 지상으로 나오셔서 광장 방향으로 걷다 보면 5분 정도면 뢰머광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2. 역사
뢰머 광장의 이름은 옛 시청사인 뢰머(Römer)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뢰머는 1405년부터 시청사로 사용되었으며, 신성로마제국 황제의 대관식이 끝난 후 화려한 축하연이 열렸던 유서 깊은 장소입니다.
현재의 건물은 2차 세계대전 때 폭격으로 파괴된 것을 복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뢰머를 중심으로 광장에는 크고 작은 목조건축물들이 빽빽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들 건물들은 프랑크푸르트를 중심으로 독일 여러 지역을 상대로 활동했던 상인들이 지은 저택으로, 특히 쾰른의 비단상인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들 건물들을 통칭하여 오스트차일레(Ostzeile)라고 부릅니다.
현재의 건물들은 대부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연합군의 폭격으로 대부분 파괴되었으며, 현재의 건물들은 원형에 가깝게 복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광장 중앙에는 검과 저울을 들고 당당하게 서 있는 정의의 여신 유스티티아(Justitia) 동상이 있습니다.
이 동상은 1543년에 세워졌으며, 프랑크푸르트의 자유와 독립을 상징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동상은 눈가리개를 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는 프랑크푸르트에서는 정의가 공정하게 실현되기 때문에 눈가리개가 필요 없다는 얘기도 있습니다ㅎㅎ
뢰머 광장 근처 위치한 고딕 양식의 프랑크푸르트 대성당이 있습니다. 이 성당은 1562년부터 1792년까지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들이 대관식을 거행했던 역사적인 장소로, Kaiserdom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내부를 가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안에 들어갈 수 있다면 한번 가보고 싶을 정도로 웅장해 보였습니다.
3. 뢰머 필스 브루넨 후기
뢰머광장에도 여러 식당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뭔가 메인 광장 쪽에 위치한 식당들은 가격이 비싸고 맛이 보통일 것 같은 느낌에 검색을 한 뒤 광장 근처 독일 음식을 판다는 뢰머 필스 브루넨 식당으로 갔습니다!
이 식당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방문을 해서 구글 지도에 많은 리뷰를 남겼는데 다들 만족하셨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외국에 나갔을 때는 한국인의 리뷰가 뭔가를 알아볼 때 제일 힘이 됩니다!
제가 간 날은 비가 조금 온지라 테라스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습니다ㅎㅎ
식당에 앉자마자 족발 예찬론자로서 고민도 없이 독일에서의 첫 끼니로 슈바인학센과 맥주를 주문했습니다ㅎㅎ
먼저 맥주가 나오고 얼마 뒤에 대망의 슈바인학센이 나왔습니다ㅎㅎ
비행기 내리고 먹은 첫 끼라 엄청 배고팠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ㅎㅎ
독일에서의 첫 끼로 좋으니 이 식당 추천드립니다!
4. 투어 일정 추천
프랑크푸르트를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환승하러 오시거나 출장 오신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ㅎㅎ
비행기나 기차 환승을 프랑크푸르트에서 1박을 할 때 어디를 둘러봐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한 뢰머 광장을 포함하여 총 10곳을 오전 9시부터 3시간 압축적으로 프랑크푸르트의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하는 투어가 있더라고요ㅎㅎ
일정에 대한 고민을 안 하고 싶으시다면 이 방법 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뢰머광장은 프랑크푸르트 여행의 꼭 방문해야 할 코스로, 독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광장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뢰머광장을 방문하면서 프랑크푸르트의 매력에 빠져들 준비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프랑크푸르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뢰머광장을 꼭 방문해 보세요!
이 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됐다면 주위 분들께도 많은 공유 부탁 드립니다!
그러면 모두 안전한 여행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외 여행기 > 독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크푸르트]현지 되너 맛집 하반다 Havanda 방문 후기,가격 (3) | 2024.03.27 |
---|